중소벤처기업부_logo.png

Venture Agora

  • 아고라는 고대 그리스 도시에 있었던 열린 ‘회의장소’입니다. 서로의 의견을 주고받고 토론을 하는 공간으로 시작해서 나중에는 물건을 사고 파는 공간으로 까지도 사용됩니다. 스케일업팁스 운영사인 ㈜기술과가치는 2022년 부터 서울 방배동 벤처아고라에서 이런 기능을 관장하고 있습니다.

(1) 나루카탁

유망한 스타트업은 떡잎부터 다릅니다. 스타트업이 자신의 비즈니스를 설명하기 위해 대표가 자신들의 회사에 필요로 하는 내용을 5분짜리 동영상에 담아 놓았습니다.

나루카탁.png

(2) 어미새펀드

나루카탁에 올라온 스타트업에 개인투자조합을 만들어 투자합니다. 이와함께, 개인투자자들 혹은 조합 GP(General Partner)간의 정보교환을 위해 'ANGEL 300'모임을 주선하고 있습니다.

어미새펀드.png

(3) 스케일업 팁스

스케일업 팁스 5개 운영 컨소시엄 대표들과 투자정보(투자 Portfolio 정보)를 공유하면서 협업과 정책제안 모임을 주선합니다.

sutips.png

(4) Be My Unicorn

개인들은 스타트업에 투자를 해도 EXIT이 어렵습니다. 공기업인 KOSCOM과 협력하여 신뢰를 높이고, 거래의 장을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비상장주식의 거래를 중개를 지원해 드립니다.

bmu.png

"테크펌에 투자하고 싶으면 떡잎관찰을 해야합니다", "떡잎을 어디서 어떻게 찾습니까?"라는 질문을 하게되는데, 테크펌은 '사람'과 보유한 '특허'를 떡잎으로 보아야 합니다. '스타트업에 모인 사람들은 누구인지?'와 '보유한 특허가 '경쟁력이 있는지'를 분석해야 합니다. '사람'은  투자자의 개별적 ‘경험’과 테크펌 대표에 대한 평판하고 분석을 하지만, 특허는 일정한 분석도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AI로 진화중인 TnTminer.com을 활용해 보십시오.

* 테크펌의 떡잎을 TNTMINER로 파악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