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정부 R&D 과제 설명회​

  • 스타트업경제'가 튼튼해지려면 ‘테크펌’을 많이 육성해야합니다. 테크펌은 다른 스타트업보다도 더 험한 Death Valley를 지나야 하는데, 이 Death Valley의 깊이도 깊고 그 폭도 넓어 건너가기가 매우 어렵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VC들은 위험이 큰 Death Vally를 건너야 할 테크펌에게 투자 하는 것을 부담스러워 하고, 금융위원회산하의 자산운용사들은 테크펌에 투자해본 경험이 일천합니다.

  • 정부는 험한 Death Vally를 넘어가야 하는 테크펌들에게 R&D 과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2년도 정부의 과학기술예산은 30조원 규모로, 이중 약 17조 규모의 정부지원 R&D과제를 잘 활용하면, 어려운 Death Valley를 넘어가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상용화까지 가는 과정에 기술적인 리스크가 크다고 판단되는 스타트업들은 주식을 발행하려하기보다는 정부R&D자금을 활용할 것이 우선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 2022년 하반기에 추진되는 정부R&D과제 설명회를 진행합니다. '정부R&D과제가 뭐에요?' 라는 질문을 하고 싶은 분들, '정부R&D과제, 그거 눈먼 돈 아닌가?', '공무원 누구를 알아야 된다던데…', '한번 떨어졌는데, 제안서 쓰기 어렵던데…' 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정부R&D과제가 기술분야별 종류가 많아서 3차례로 나누어 방배동 벤처아고라에서 진행합니다.

정부 R&D 과제 행정지원 APP

* 4월 20일 이후에, 행정지원 어플리케이션 오픈 예정입니다.

​재미있는 이름(App, )을 제안해주시면 사례하겠습니다.